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 vs 멕시코 프리뷰

스웨덴전 패배로 인해 반드시 승점을 얻어야하는 경기

등록일 2018년06월22일 15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이르빙 로사노의 골 장면, 출처=러시아 월드컵 공식 홈페이지)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2차전 대한민국과 멕시코의 대결이 2018년 6월 25일 00시(대한민국 기준)에 펼쳐진다. 대한민국은 스웨덴과의 1차전에서 패배하였기에 이번 멕시코 전에서 반드시 승점 3점을 노려야하는 처지에 있다. 3차전 상대이자 1번 시드를 받은 피파랭킹 1위의 독일이 멕시코에게 무너지면서 스웨덴전과 한국전에 필승의 각오로 임할 것이라는 점도 대한민국에 있어서 좋지 않은 배경으로 작용하고 있다. 

 

반드시 승점을 얻어야하는 대한민국이지만 멕시코를 상대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1차전에서 독일에게 승리한 멕시코는 2차전에서 승리하여 16강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려 나올 것이기 때문이다. '치차리토'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카를로스 벨라, 이르빙 로사노 등으로 이루어진 공격진은 세계 최고의 골키퍼로 평가받는 마누엘 노이어조차 뚫어내는 막강한 공격력을 보이고 있다. 스웨덴보다 몇 수 위의 전방압박을 펼치는 팀의 움직임또한 대한민국의 수비를 여러차례 위기에 빠뜨릴 수 있는 무기로 작용하고 있다.

 

멕시코의 약점은 크지 않은 신장이다. 빠른 발과 훌륭한 개인기를 지니고 있지만 멕시코 선수들의 평균 신장은 낮은 편이다. 적극적으로 몸싸움을 시도한다면 피지컬이 약한 멕시코의 선수진들은 본연의 기량을 발휘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멕시코의 수비진들은 연령대가 높아 발이 느리다는 약점이 있기 때문에 손흥민, 황희찬 등의 빠른 발을 활용한 역습을 노린다면 좋은 기회들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스웨덴전에서의 패배로 인해 멕시코전에서 배수의 진을 펼쳐야하는 대한민국이 어떤 모습을 보일지 세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선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