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진심으로 아이들을 사랑하고 부모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숲속심리상담센터‘ 곽미아 센터장을 만나다

등록일 2019년03월26일 18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최근 들어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면서 바쁜 일상 속 가정환경이 바뀌고 있다. 아이들도 스마트폰의 쉬운 접근 등에 따른 발달지연아동이 늘면서 감각통합 놀이치료 언어치료 등 통합적인 접근으로 치료가 이루어 지면서 심리상담센터가 급속도로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높은 증가세는 그만큼 심리적으로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났다는 반증일 것이다. 성인들이 사회 속에서 겪는 일상의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은 우울증, 공황장애 등 여러 문제를 야기하는 원인이 된다.

 

이런 심리적 문제 요인들은 성인들뿐만 아니라 유아와 아동들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아직 심적으로 충분히 자라지 못한 아이들이 이런 문제를 겪을 경우 학습이나 사회성 면에서 악영향을 끼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에 부모들은 아동 전문 심리상담센터를 찾는 경우가 많다. 부모들은 아이에게 풍부한 경력의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기를 원하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이에 경남 창원시 의창구에 위치한 ‘숲속심리언어상담센터’는 성인부터 성장하는 아이들을 까지 모두 세상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이의 성장뿐만 아니라 부모의 성장까지 지원하여 심리적, 정서적으로 발달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고 싶다고 곽미아 센터장은 밝혔다.

 

상담 프로그램 확장으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들까지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곽미아 센터장은 심리 치료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이들을 치료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의 마음을 읽는 것이라고 말하는 전문가다.

아이들의 문제행동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수업은 어떻게 진행하고있는지 숲속심리언어상담센터 곽미아 센터장을 만나 조언을 구했다.

 

 

숲속심리언어상담선테 곽미아 센터장
 

 

 

Q. 숲속심리상담센터는 어떤 곳인가

 

A. 안녕하세요. 저희 상담센터는 2018년 6월에 개소를 하였습니다. 경력과 실력이 높은 선생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센터를 찾는 고객들에게 최대의 효과와 만족을 드리기 위하여 늘 회의와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센터를 찾는 이들에게 최고의 편안함과 동시에 아동들은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여 중재효과를 최대로 높이고자 하니 늘 아이들은 부모님들보다 먼저 센터에 뛰어올라 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Q. 그렇다면 숲속심리상담센터의 목표 및 센터장님의 경영 철학이 있다면?

 

A. 저희 숲속심리상담센터는 일하시는 선생님을 늘 존중하고 존경하는 것입니다. 그 것이 이루어질 때 자연스럽게 퀄리티 높은 수업이 이어지며 아동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수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아동상담일 경우 항상 부모님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센터 외 어린이집, 유치원, 가정 등에서의 문제점들을 파악하여 함께 도움을 드리고자 하며 때로는 필요할 경우 가정방문도 이루어지며 가정에서의 놀잇감 배치나 인지행동수정을 도움을 드리기도 합니다.

 

이렇게 아동을 센터로 데리고 오는 부모님의 절실한 마음을 함께 느끼며 멀리 통영, 진주에서 오시는 분에게도 이렇게 버스을 타고 멀리까지 오시는데 1시간이 헛되지 않게 정말 도움이 되는 수업을 하여 아이가 조금이라도 좋아지도록 최선을 다하는 1시간이 되도록 한답니다.

 

숲속심리언어상담센터 내부 전경
 

 

 

Q. 숲속심리상담센터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다면?

 

A. 발달이 지연된 아동일 경우 감각통합과 언어, 인지 놀이 등 다방면으로 통합접근을 했을 때 짧은 기간에 (6월~11월) 아동들의 발달이 많이 올라와 부모님들이 만족을 하시며 늘 선생님들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집에서도 과제를 하려고 많이 노력을 하신답니다. 저도 이런 아동들에게 직접 수업을 참여하여 부모님들이 바라는 방향으로 수업을 연구하고 여러 가지 실험 연구된 수업들을 계획하여 실행하고 새로운 저만의 방식으로 아동들에게 도움이 될 방법들을 창작하고 선생님들과 매주 2~3시간 회의하면서 서로 공유하며 다른 센터와의 차별을 가지려고 하고 있답니다. 그래도 가장 기본은 센터를 찾는 아동들을 사랑과 진심으로 대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수업이 빠지는 시간에는 대기실에 계시는 부모님과 자주 아동의 최근 가정이나 밖의 상태에 대한 점검을 자주하며 최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도움드릴 부분이 있으면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가정으로 찾아가서 도움을 드리는 경우는 가끔 있으며 놀이터나 야외에서 필요한 경우 인지행동수정을 위하여 놀이터를 함께 찾기도 합니다. 아동에게 가장 필요한 수업의 방향을 제시하며 무엇보다 아동은 이곳에 오는 것이 즐거워야 수업에 즐겁게 참여하고 즐겁게 참여할 때 수업의 효과는 최대가 되게 됩니다. 그래서 교사회의 시간에도 늘 어떻게 하면 아동이 지루해 하지 않고 즐겁고 재미있게 수업에 참여하여 효과를 올릴 방법을 선생님들과 연구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 목표와 방향이 있다면?

 

A. 저희센터를 찾는 고객들에게 만족도가 높고 최선을 다하는 센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함께 고생해주시는 선생님들을 한결같은 마음으로 존중하고 존경 할 것입니다.

 

숲속심리언어상담센터라고 하면 ‘숲속 선생님들은 진심으로 아이들 사랑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수업해 주시는 곳, 다시 찾고 싶은 곳, 주변에 소개를 해주고 싶은 곳’ 이러한 생각들이 떠오르도록 열심히 노력하는 센터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예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