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삶에 있어 스트레스를 풀며 힐링 하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하는 부천 상동 가구공방 ‘이네홈’ 한태윤 대표를 만나다.

사용하기 편하고 실용적이며 오랜 시간동안 사용자의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가구를 제작

등록일 2019년07월03일 22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요즘이다.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는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생활공간을 꾸미고 공유하는 온라인 집들이나 #집스타그램이 유행이다. 재주 많은 이들의 셀프 인테리어에는 관심이 쏟아지고 인테리어 고민을 상담하는 댓글이 줄을 잇는다.

 

부천 상동에 위치한 가구공방 ‘이네홈‘의 한태윤 대표는 우리의 삶에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간소한 디자인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사용자의 입장에 서서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생활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것들을 만들고 있다.

 

더불어 수강생들이 직접 본인만의 가구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목공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남녀노소 전 연령층 상관없이 목공을 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시대에 따뜻한 가구를 접할 수 있는 부천 상동에 위치한 가구공방 ‘이네홈‘ 한태윤 대표를 만나보았다.

 

이네홈 한태윤 대표
 

Q. 이네홈은 어떤 곳인가

A. 이네홈은 집안의 것들을 만들며 우리의 삶에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간소한 디자인을 지향합니다. 사용자의 입장에 서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생활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것들을 만들고, 또 직접 만들어 갈 수 있는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외부강의 수업준비를 위한 작업실로 사용하다가 외부 강의가 없는 시간에 공방에서 수업을 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공방을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이네홈의 수업 프로그램은 어떻게 운영되나

A. 저희 이네홈 가구공방의 diy가구제작 취미반 수업은 일주일에 1번 2시간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수강생 분들이 만들고 싶은 우드 가구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Q. 상담 및 문의 시 어떤 점 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나

A. 저희 이네홈은 사용하기 편하고 실용적이며 오랜 시간동안 사용자의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가구를 제작하고 또 그런 가구를 직접 만들어 가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한철만 사용하고 버려지거나 유행을 타며 쉽게 버릴 수 있는 가구가 아닌 사용자의 목적과 필요에 맞춘 실용적인 가구를 만들어서 오랜 세월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이네홈 한태윤 대표
 

Q. 타 가구공방과 비교 시 이네홈 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나

A. 저희는 저희만의 감성으로 소박하고 간결한 디자인이지만 편안하고 유행 타지 않는 가구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만의 느낌을 좋아해주셔서 멀리서도 찾아주시고 오래 함께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Q. 여기까지 온 노하우가 있다면

A. 아직까지는 더 열심히 해야 하는 부분이 많아서 여기까지 온 노하우라고 말하기가 좀 그렇지만 만약 목공방 창업이 하고 싶으신 분들은 처음이 많이 막막하실 것 같아요. 저는 공방을 차리려는 목적으로 처음에 창업 한 것 보다는 목공수업 외부강의 수업준비를 위해 작업실을 차린 게 우선적이었고 그러다가보니 외부강의수업 외 시간에 공방에서 수업을 하게 되고 그러다가 자연스럽게 목공방의 형태를 갖추게 된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 과 목표가 있다면

A. 앞으로 공방에서 다양한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수업의 스펙트럼을 넓혀 가는 것이 목표이구요. 수업 외적으로 저희 공방이름에 걸맞게 저희만의 감성으로 집안의 것들을 제작하고 판매도 해보고 싶습니다.

 

Q. 이네홈에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제가 가구공방을 운영해보니 목공은 남자 분들이 하는 공예라는 인식이 강한 것 같아요.

하지만 여자인 저도 목공예를 하는 것처럼 남녀노소 모두 쉽게 목공을 접하실 수 있도록 요즘 목공방 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문턱 낮은 수업을 많이 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도전해보시길 추천 드려요!

 

이네홈 전경 모습
 

Q. 마지막으로 한마디

A. 제가 공방에서 수업을 하면서 수강생 분들께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은 공방에서 힐링 하고 가신다는 말이었는데요. 목공예를 하면서 따뜻한 소재인 나무를 가지고 직접 손으로 바쁘게 만들다 보니 잡생각이 사라지고 마음이 편해지는 경험을 하시는 것 같아요.

 

일에 치이고 바쁜 현대 사회에 저희 공방이 모든 수강생 분들게 스트레스를 풀며 힐링 하시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심정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