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더킹 바버샵’ 김태건 대표, “바버샵은 진정성 있고 섬세한 기술로 자신을 빛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등록일 2019년10월01일 11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최근 바버샵을 찾는 그루밍(grooming)족이 늘고 있다. 그루밍족은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신조어이다.

 

그루밍족이 즐겨 찾는 ‘바버샵’은 미용실처럼 최신 유행을 놓치지 않으면서 헤어 스타일링, 면도 등 남성들에게 필요한 시술이 한 곳에서 이뤄지는 장점 때문에 인기가 많다. 요즘에는 바버샵들이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은 대중화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바버샵이 고객 맞춤의 프리미엄 서비스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부담스러워 그렇다고도 어쩌면 볼 수 있을 것 이다. 그래서 대부분은 항상 해보던 습관처럼 여성 미용실을 이용하는 남성들이 다수인 게 사실이다. 이러한 현실에서 바버샵에 대한 인식적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 분이 있다.

 

우리는 오늘 화성시 반송동에서 ‘더킹 바버샵’을 운영하시는 김태건 대표를 만나 이 문화에 대해서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더킹바버샵 김태건대표
 

Q. 더킹바버샵은 어떤 곳인가?

A. 더킹바버샵은 남성전문 이용원입니다. 즉 오래전부터 이발사분들이 운영해 오던 빨강, 파랑, 하얀색의 사인볼이 돌아가는 전통 남성이발소를 저만의 색깔과 빈티지 클래식을 모토로 하여 요즘 트랜드에 맞게 재탄생시킨 현대식 이발소입니다.

 

Q. 운영하시게 된 계기?

A. 저의 아버지는 이발사입니다. 학창시절부터 아버지께서 일하시는 모습을 보며, 이발사로서의 꿈을 키웠습니다. 이후 미용을 시작하게 되었고, 일을 하면서 남성헤어에 대한 매력을 느끼며 바버샵을 목표로 하여, 지금의 더킹 바버샵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Q. 주요 시술은 어떤 것이 있나?

A. 바버샵의 대표적인 기술은 커트와 면도입니다. 사실 이발에서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기술입니다. 그래서 더킹바버샵 또한 커트와 면도에 가장 큰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기본이 탄탄해야 그 실력이 빛을 발할 수 있으니까요. 고객님들 또한 자신이 더 빛날 수 있는 커트를 기대하고 저희 바버샵을 방문해 주시기에 그에 맞는 충분한 시술 시간과 맞춤 시술로 고객 만족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커트와 면도에 대한 기본적인 매뉴얼이 준비가 되어있어서 편하게 스타일 상담과 탈모에 대한 고민, 머리카락의 문제점 등이 있으신 분들은 충분한 상담 후에 어울리는 스타일, 관리 방법 또한 추천해드리기도 합니다.

 

Q. 더킹바버샵 만의 장점

A. 기초에 충실한 커트와 면도 뿐만 아니라 고객님의 두상, 모질, 직업 등을 고려하여 스타일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다양한 펌, 염색, 가발 등의 기술을 시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맨즈네일케어 시스템을 도입하여 남성분들만의 프라이빗한 뷰티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Q. 보람을 느끼거나 기억에 남았던 순간

A. 방문해 주시는 고객님들이 저희 더킹 바버샵에 들어오셨을 때 모습과 이발이 다 끝나고 깔끔하게 180도 변화된 모습으로 흡족해 하시면서 나가실 때 큰 보람과 희열을 느낍니다. 저의 커트가 그 한분의 중요한 순간을 하루를 한 달이 편하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 힘들어도 가위를 쥐는 순간 힘이나는 이유입니다.

 

Q. 어떤 취미를 즐기고 있는지

A. 바버로써 고객님들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서는 제 자신이 건강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런닝과 수영을 취미로 즐기고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도 풀고, 장시간 서있어야 하는 직업이기에 체력관리에도 더 도움이 되어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더킹바버샵 내부모습
 

Q. 노하우

A. 미용부터 시작하여 사업장을 내고, 지금까지 수많은 시련과 고민 그리고 선택의 갈림길이 있었지만, 저는 오로지 바버샵이라는 목표 하나만 생각하고, 흔들리지 않고, 노력한 것입니다. 즉, 목표를 뚜렷하게 가지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많은 것들을 배우고 습득하기 위해 노력한 것이 제 노하우입니다.

 

Q. 전망과 목표

A. 유럽을 보면 남성들이 당연하게 바버샵을 찾아 커트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나라 남성들도 이런 바버 문화가 당연시 되는 날이 올 것입니다!

그 날까지 더킹 바버샵이 바버문화를 많은 남성분들께 알리고 대한민국 대표 바버샵이 되는 것이 목표이고, 큰 포부입니다

 

Q. 하고싶은 말씀

A. 바버샵은 접근하기 어려운 곳이 아닙니다. 부담스럽거나 거부가 아닌 더 진정성 있고 섬세한 기술로 자신을 빛낼 수 있는 남성만의 프라이빗한 공간입니다.

 

대한민국 모든 남성분들이 만족하는 그 날까지 더킹바버샵의 노력은 365일 계속될 것입니다 이번 인터뷰를 계기로 아직 바버샵을 모르는 분, 부담스러워 하는 분들에 많이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for man 365. THE KING borbershop.

이슬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