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DIY soap’ 김승미 대표 “이제는 안전하고 건강하게 내 가족이 사용하는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보세요.”

등록일 2019년10월01일 19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불규칙하고 고단한 일상 생활에 지쳐 있다면 아로마 테라피에 잠시 눈길을 돌려 보는 것은 어떨까? 아로마 테라피를 통해 무거운 마음의 짐과 스트레스를 단번에 날릴 수 있기에 이를 추천하고 싶다.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싱그러운 풀내음과 함께 온전히 내 몸과 마음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면, 모든 속세와 잠시 단절되는 기분과 함께 개운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오늘 방문할 ‘DIY soap’은 자연이 주는 선물인 아로마 테라피와 개개인의 피부에 맞는 핸드메이드 맞춤형 수제화장품, 생활 용품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토탈 공예 공방이라고 볼 수도 있다.

 

그의 공방은 원데이 클래스, 키즈 클래스, 전문가 클래스로 세분화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관련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 수업도 있다.

 

더군다나 이 공방을 운영하는 김승미 대표는 중고등학생들 뿐만 아니라 교사, 기업인들 대상으로 아로마 테라미 공예 수업도 진행하고 있는 베테랑이다.

 

우리는 오늘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그의 공방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김 대표를 직접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DIY soap’ 김승미 대표
 

Q. DIY soap는 어떤 곳인가

A. 친환경 원료를 기반으로 화장품, 세정제등 생활필수품을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곳입니다.

 

Q. DIY soap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큰아이가 생후 5~6개월부터 아토피로 고생을 했었습니다. 그 때 안 써본 아토피관련 제품이 없을 정도였는데. 제 아이에게 좀 더 저자극이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을 직접 만들어보고자 시작했었습니다. 그걸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 시작하게 되었죠.

 

Q. 그렇다면 DIY soap의 수업은 어떻게 구성 되어 있나

A. 현재 서울, 경기지역 중, 고등학교 동아리 수업, 교사연수 수업, 기업출강 등 다양한 곳에 출강수업을 하면서, 제 공간에서도 원데이 클래스, 취미반, 전문가-자격증반 등 다양하게 나누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DIY soap’ 김승미 대표 현장 모습
 

Q. 상담 및 문의 시 어떤 점 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나

A. 가격중심의 상담은 지양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하시는 분들이 진정 원하시는 부분이 어떤 것인지를 중심에 두고 재료의 중요성을 인지시키면서 향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Q. 타 공방과 비교 시 DIY soap 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나

A. 저의 공방은 재료 및 부자재를 원 공급처로부터 직접 공급을 받거나 부자재를 직수입을 하고 있어 좀 더 합리적이면서도 질 좋은 재료들로 수업받을 수 있습니다.

 

Q. 대표로써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장애인협회에서 아동과 성인을 상대로 수년간 인연을 맺어 오고 있습니다. 수많은 수업을 진행을 해왔지만 몇 년 전 만난 한분이 특히 저에게 큰 힘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암수술 및 여러 큰 수술로 인해 장애판정을 받으신 그 분을 3년 전 수업으로 처음 만나게 되었죠. 몸도 정신도 많이 힘들었던 그분이 어느 날 장애인협회로부터 천연화장품강좌 소식을 듣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세상에 나오기까지 정말 힘들었다던 그분이 첫 발걸음을 떼고 저의 수업에 나오셨습니다. 안 좋은 안색에 수업에 집중이 어려웠던 그분이 3개월 동안 수업에 적응을 못하는 듯 보였습니다. 의욕도 없으셨고 이해도 안 된다면서 힘들어하셨거든요.

 

저는 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천천히 따라오시도록 다시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또 다른 분들 수업이 끝난 후에 그분에게 따로 개인지도를 해드리기도 했죠. 그렇게 서서히 맘을 여시는 그 분이 어느 날 녹음기를 가지고 제 수업에 오셨어요. 들으면 바로 잊어버려서 수업내용을 녹음해도 되냐고 하시는 그 말씀에 전 너무나 기뻤습니다. 그 뒤로 그분은 조금씩 변해가셨습니다.

 

재료도 한 번 더 눈 여겨 보고 수업내용 또한 꼼꼼히 적으시면서 의욕을 보이시더니, 자격시험까지 우수한 성적으로 취득을 하셨어요. 70세의 연세에도 그 누구보다 열정을 쏟으셨던 그분은 저와의 수업이 끝난 후에도 아직까지 직접 화장품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계신답니다. 정기적으로 치료를 받는 병원 의사선생님들께서도 얼굴이 밝아졌다고 하시고, 또 선생님께 제 얘기를 하신대요. 제가 한 건 없는데, 저를 항상 좋게 말씀해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또 저는 그분의 열정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답니다.

 

‘DIY soap’ 김승미 대표 현장 모습
 

Q. 여기까지 온 노하우가 있다면

A.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하지만 시행착오를 겪을 때 마다 답을 조금씩 찾은 것 같아요. 그렇게 너무 급하게 생각 하지 않고 꾸준히 이어온 것이 노하우가 아닌가 싶어요.

 

Q. 앞으로의 전망 과 목표가 있다면

A. 현재는 수업과 재료 공급을 주로 하고 있지만 이 분야에 좀 더 파고들어 더 많은 젊은이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하고 싶어 대학 강의를 해보고 싶습니다. 또한 공방의 선생님들과의 협업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려고 제조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제 브랜드의 천연샴푸를 개발하여 출시하려고 합니다.

 

‘DIY soap’ 김승미 대표 작품 모습
 

Q.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천연화장품 .천연비누 등 온라인으로부터 많이 정보들을 접하실 겁니다, 하지만 그 어떤 것도 제대로 알지 못하고 무분별하게 만들기에만 집중하는 것보다, 좀 더 체계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내 가족이 사용하는 제품들을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Q. 마지막으로 한마디

A. 아직은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도록 더 공부를 할 거예요. 내년에 첫 시행이 되는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시험을 대비하는 강좌를 좀 더 폭넓게 준비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강좌를 제공하겠습니다.

심정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