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에이프럴릴리' 손예은 대표, "에이프럴릴리가 만든 디저트로 숨어 있는 행복을 찾아내 보세요."

등록일 2020년02월14일 14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세상은 넓고 카페는 많다. 카페를 찾는 이들은 이제 카페의 위치가 아무리 외진 곳에 있다고 하더라도 인스타나 SNS를 통해서 직접 찾아가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런 곳에도 카페가 있어?"라는 말이 나올 만한 카페는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카페가 주변에 많다고 해서 매일매일 다른 카페를 찾아가지는 않는다. 오히려 자신의 취향에 가장 맞는 카페를 하나 찾은 뒤, 계속 그 카페에만 출석체크를 한다. 그렇다면 더 많은 사람들의 취향을 사로잡는 카페가 오래 살아남을 것이고, 그렇지 못하다면 안타깝게도 오래지 않아 카페의 문을 닫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이런 냉정한 현실 속에서 '에이프럴릴리'의 손예은 대표는 기본에 충실한 카페를 만들고자 한다. '뭐든지 열심히 하면 누군가는 알아준다'는 마음으로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그녀는, 카페가 위치한 강원도 원주 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다. 그렇게 된다면 카페를 건네는 주인과 카페를 받아오는 손님 모두 숨어있는 행복을 찾아낼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오늘은 강원도 원주시 가곡리에 위치한 '에이프럴릴리'의 손예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자 한다.

 

'에이프럴릴리'의 손예은 대표
 

Q. 에이프럴릴리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직장생활을 하면서 인간관계에 지치고 어려운 마음이 들었을 때,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어 운동과 함께 베이킹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주변인들에게 선물도 많이 했는데요. 진심으로 맛있게 드셔주시고 또 디저트 카페를 차려보는 건 어떻겠냐는 말에 처음에는 ‘내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마음에 두지 않았는데, 어느덧 그것이 점점 꿈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어려서부터 하고 싶은 것은 꼭 해야 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었는데, 카페 창업 또한 꿈에서 멈추지 않고 빨리 이뤄내고 싶다고 생각하였고, 바로 실행에 옮겨 에이프럴릴리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그렇다면 주요 메뉴는 어떻게 구성 되어 있나

A. 저희 카페의 디저트는 당근케이크, 스콘, 쿠키 등 하나하나 제가 좋아하고 자신 있는 디저트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맛에 있어 자신감을 갖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음료는 수제청으로 만든 차와 에이드가 저희 시그니처인데요. 정말 정성이 많이 들어간 재료여서 그런지, 드시는 분들도 만족하고 칭찬도 아낌없이 해주시는 메뉴입니다.

 

Q. 유사 동종과 비교 시 에이프럴릴리 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나

A. 위와 같이 수제디저트, 수제청이 저희 카페의 장점 및 차별성이라 생각합니다.

 

'에이프럴릴리'의 전경 모습
 

Q. 대표로써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카페 근처에서 직장생활을 하시다 멀리 다른 지역으로 이직을 하신 손님이 계신데요. 제가 잠시 심적으로 힘들었던 시기에 동료 분들과 찾아와주셔서 “멀리서도 생각나서 동료들에게 소개시켜주고 싶어 왔다”라고 해주셨습니다. 이렇게 손님 덕분에 큰 보람을 느끼고 마음에 감동을 얻은 순간이 있었습니다.

 

Q. 취미 생활이나 문화 예술 활동은 어떻게 하시나

A. 저는 평소에 운동을 즐겨하는 편인데요. 요즘에는 볼링을 시작해서 휴무 때나 퇴근 후에 볼링을 치거나, 또 올해는 마라톤 대회에서 기록 단축이 목표라 러닝을 하며 건강한 취미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Q. 여기까지 온 노하우가 있다면

A. 노하우라기보단 잘 모르니까 무조건 ‘열심히 해야 한다’라고 생각한 것 같아요. ‘그러면 사람들이 알아주겠지’ 하는 마음으로요. 그런데 정말 알아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고 있습니다.

 

'에이프럴릴리'의 메뉴 모습
 

Q. 앞으로의 전망 과 목표가 있다면

A. 두 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다른 지역에 놀러갈 때 가고 싶은 카페들을 정해놓고 꼭 가보는 편이에요. 저희 카페도 다른 분들에게 그런 카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원주에 가면 저 카페는 꼭 가봐야지, 하는 카페 안에 에이프럴릴리가 있기를, 다른 하나는 쉼이 필요할 때 생각나는 곳이기를 바랍니다.

 

Q.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쉽지 않은 세상이라 하지만 항상 긍정의 힘으로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그 행복 속에 저희 에이프럴릴리도 함께 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

A. 숨어 있는 에이프럴릴리를 찾고 행복도 함께 찾으시는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방성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