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화이루플라워’ 최서영 대표, “다소 삭막한 일상에서 예쁘게 피어난 꽃으로 웃음을 찾고, 일상 속 행복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등록일 2020년03월27일 15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꽃이 가진 힘은 대단하다. 길거리에 피어있는 꽃을 보며 우리는 잠시 그 아름다움에 고민들을 잊기도 하고, 아직 피어나지 못한 꽃봉오리를 보여 계절을 체감하기도 하며, 차마 말로 하지 못 하는 말들도 꽃말의 힘을 빌려 전하곤 한다. 꽃은 우리 삶에서 생기와 활력을 가져다준다. 삭막하고 칙칙한 공간에 꽃 하나를 두면 분위기가 180도 바뀌기도 하고, 특별한 날, 축하할 일이 생기면 꽃을 선물하기도 한다. 꽃은 우리에게 모르는 사이 꽤 많은 행복을 가져다주고 있었다.

 

이러한 소소한 아름다운 행복을 위해서 노력하는 플로리스트들이 있다. 플로리스트는 꽃을 공예 하는 사람을 칭하는데, 오늘 소개할 ‘화이루플라워’의 최서영 대표도 꽃을 통해 행복을 전하는 플로리스트이다. 화이루 플라워의 상호명은 일상생활 속 ‘꽃(花)’을 통해 행복을 ‘이루’는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최서영 대표의 마음이 고스란히 들어가 있는 이름이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러블리 플라워의 선두주자,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화이루플라워’ 최서영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았다.

 

‘화이루플라워’ 최서영 대표

 

Q. ‘화이루플라워’를 창업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花;이루 Flower studio 라는 네이밍에서 드러나듯이, 일상생활 속 꽃으로 행복을 이루는 공간을 만들고자 플라워스튜디오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화이루플라워’의 주 전공 분야와 이에 따른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면

A. 플라워클래스, 꽃 상품, 웨딩부케를 메인으로 하고 있으며, 꽃을 이용한 모든 작업을 진행합니다. 플라워클래스는 취미반, 플로리스트반, 고급반, 창업반 등 세분화하여 진행합니다. 꽃 상품은 예약 위주로 주문이 이루어지고, 로드 손님들도 당일 현장 구매가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웨딩부케는 신부님 맞춤 부케 제작을 원칙으로 드레스 디자인, 체형 등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합니다.

 

A1. 주요 연령층과 주 교육 대상

20대에서 40대입니다.

 

A2. 구간 별 프로세스

취미반, 베이직클래스, 플로리스트클래스, 핸드타이드 마스터 클래스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A3. 독립적인 커리큘럼 별 특징

모든 클래스는 1:1 수업으로 진행합니다. 커리큘럼 변경 혹은 색감 선택과 같은 수강생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진행합니다.


 

Q. 커리큘럼에 대한 수업방식은 어떻게 되어 있나

A. 플라워클래스는 6단계로 진행합니다. 꽃 설명, 작품 이론, 데몬스트레이션, 실습, 사진촬영, 포장의 단계입니다. 수업 후 진행하는 사진촬영은 수강생 포트폴리오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드립니다.

 

Q. 타 사와 비교해 볼 때의 ‘화이루플라워’만의 특징이 있다면

A. 화이루플라워는 러블리 감성 플라워디자인을 추구합니다.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디자인이라는 강점이라고 자부합니다. 또한, 1:1 플라워클래스로 커스터마이징한 수업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수강생 별 선호하는 색감 혹은 성향을 파악하여 매 수업시간 적극반영하기에 수업 만족도 또한 매우 높습니다.

 

Q. ‘화이루플라워’에서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꽃을 시작한지 어느덧 5년차가 되었습니다. 그 사이 20대 중반 대기업 퇴사를 경험하며 꽃을 대하는 자세는 한층 확고해졌습니다. 화이루플라워라는 "꽃으로 행복을 이루는 공간"을 만드는 것. 플라워클래스와 꽃 상품을 받는 분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보통 남자분들은 픽업 시 예쁘다고 잘 안하시는데, 여자친구와 기념일 꽃다발을 예약주신 무뚝뚝해 보이시던 남자분이 꽃을 보자 "와~ 너무 예뻐요."라고 감탄해주셨을 때 가장 보람찼습니다. 다음날 회사 동료들께서 예쁘다고 소문 듣고 왔다고 단체 방문해주셨을 정도라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었습니다.


‘화이루플라워’ 최서영 대표의 작업 모습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꽃을 시작한 이후로 꾸준한 배움과 웨딩업체에서 경험으로 러블리 감성 플라워디자인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또한, 대기업을 다니며 쌓은 커뮤니케이션 능력 또한 화이루플라워를 운영하며 마주하는 상담건과 업체 미팅에서 노하우를 작용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인터넷, SNS 등에서 꽃 사진으로 러블리 감성 플라워를 대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꽃 사진만 보았을 때 화이루플라워 디자인이라는 것이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중입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플라워스튜디오로 1:1 플라워클래스를 진행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소수정예 클래스로 수강생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만족도 높은 수업을 통해 가까이 다가가고 있습니다. 다소 삭막한 일상에서 예쁘게 피어난 꽃으로 웃음을 찾고, 일상 속 행복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에녹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