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플로리오플라워’ 신영애 대표, “힘든시기에 꽃의 색감을 보고 향기를 느끼며 힐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등록일 2020년07월01일 14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꽃은 작지만 가진 힘은 대단하다. 삭막한 공간에 꽃 한송이만 놓더라도 주변을 환기시키고 분위기가 바뀌곤 한다. 그렇기 때문에 꽃은 인테리어적인 요소로도 쓰이고, 각 꽃마다 가진 꽃말이 있기 때문에 마음을 전하는 매개체의 역할도 한다. 이러한 꽃을 다루는 플로리스트들은 누구보다도 꽃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요구되는 직업이다.

 

‘플로리오플라워’의 신영애 대표는 길가에 핀 한 송이의 꽃이라도 가진 힘이 강하기 때문에 근처에서라도 쉽게 볼 수 있는 꽃이 가진 색감과 향기로 힘든 시기에 힐링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신이 꽃을 통해 느낀 행복함과 매력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하고자 시작된 ‘플로리오플라워’는 입소문을 타고 찾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부산광역시 동래구 안락동에 위치한 ‘플로리오플라워’ 신영애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았다.

 

‘플로리오플라워’ 대표 모습
 

Q. ‘플로리오플라워’를 창업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좋아하는일을 평생하고 싶다고 꿈꿔왔어요 . 무작정 좋아하는 꽃집에서 꽃을 배우고 도전하며 점점 노력하다보니 창업을 통해 그 꿈을 이룰수 있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취미가 일이 될 순 없다고 하지만 꽃은 조금 다른것 같아요 하면 할수록 새로운 것을 배우게 되고 다양한 향기를 느끼며 점점 매력에 빠지게 되었답니다. 제가 꽃을 통해 느낌 이 행복감과 매력은 더 많은사람들에게 전파해주고 싶어요.

 

Q. ‘플로리오플라워’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대상

주요 연령층이 정해져 있진 않고 남녀노소, 학교앞이다보니 초등학생부터 중장년층 까지 다양한 분들이 꽃을 구매하러 와주세요. 단골고객님의 아드님이 꽃을 사러오신다든지 연인부터 프로포즈 상견례까지 꽃을 주문하시는 다양한 고객님들이 플로리오의 주요 고객 대상분들이셔요.

 

A2. 주요 서비스 품목 

간단한 꽃선물부터 대형 플라워작품, 요즘 각광받는 플랜테리어에 필요한 식물, 마크라메 같은 것 뿐만아니라 원예치료, 플라워클래스와 같은 교육도 플로리오의 서비스 입니다.

 

A3. 진행하는 서비스 별 특징 

꽃은 하나하나 받는분의 마음,성향을 중요시 여겨 제작해드리고, 원예치료는 꽃과 식물로서 얻을 수 있는 심신의 안정과 힐링 프로그램이에요. 이외의 플라워, 마크라메 수업은 정식 자격 코스로 전문가로 한걸음 다가갈 수 있게끔 도움을 드립니다.

 

‘플로리오플라워’ 작업 모습
 

Q. 타 사와 비교해 볼 때의 ‘플로리오플라워’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세자매 각자의 감성과 강점이 들어 있어 타 꽃집과 차별화를 두었다고 생각해요. 첫째는 마크라메 (매듭공예)를 통해 꽃집을 좀더 따뜻하고 아늑한 공간을 만들면서 그린과 꽃의 콜라보로 어떤 꽃집에서도 보기 힘든 특색있는 작품을 만들어내죠. 둘째는 독일 플로랄 스타일리스트로 꽃의 예술적인 면을 극대화 시킵니다. 보색대비와 꽃 본연의 색을 조화롭게 디자인 해 단골 고객님들이 플로리오 꽃에 애정을 갖게 만들어요. 셋째는 전문원예치료사로 기업이나 아동심리 센터, 자활센터에서 대상자에게  식물과 꽃을 만짐으로서 본인만의 문제를 치유할 수 하도록 강의를 진행하고 있어요 이밖에도 플로리오 전반 실무를 맡고 있답니다. 이렇게 세자매의 다각적인 면으로 플로리오만의 특색이 있다고 볼 수 있어요.

 

Q. ‘플로리오플라워’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꽃보다 사람이 먼저다 라는 것이 저의 철학이에요. 꽃은 하나하나 정말 다 예쁘지만 어떤사람에게는 이런꽃이 어울리고 이런 상황에선 저런 꽃이 어울리기 마련이에요 천편일률적인 꽃을 복사하는 공장보다는 TPO에 맞춘 꽃을 제작해 드리는 것이 저의 철학이고 플로리오의 철학이라고 설명드리고 싶어요.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고객님들이 들어오실때 무표정이셨지만 나갈때 환히 웃으시는 것이 저의 가장큰 보람이자 기쁨입니다. 꽃을 통해 얻는 행복감을 고객님께 성공적으로 전파했다고나 할까요? 하루종일 꽃과 풀을 만져 집에 돌아가면 손을 씻어도 지워지지않고 계속 나는 풀내음도 그 때 고객님의 미소를 생각하면 기분좋게 느껴지더라고요.

 

‘플로리오플라워’ 외관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탄탄한 기본기와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세자매의 합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매장을 운영하면서도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새로운것과 매우 기본적인것을 꾸준히 배우고 있습니다. 특히 독일 플로랄 스타일리스트과정은 플라워 조형물을 다양하게 제작하기 때문에 새로운 꽃작품을 제작하는 아이디어와 기술을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 최근 유행하는 레터링 꽃다발, 플라워 벌룬도 빠르게 배워 고객님들의 니즈를 채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전문적인 교육기관으로 성장하고 싶어요. 다양한 유럽의 1-2주코스도 물론 좋은 경험일 테지만 , 장기간 독일 플로랄 스타일리스트를 통해 배우는 체계적인 교육은 쉽게 접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전문적인 꽃 명인을 양성할 수 있는 사람으로 교육기관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길가에 핀 한 송이의 꽃을 지나치지 마세요 . 꽃의 힘은 생각보다 강하답니다. 굳이 꽃가게를 가지 않더라도 근처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꽃으로 지금같이 힘든시기에 독자님들이 꽃의 색감을 보고 향기를 느끼며 힐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박종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