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피네아’ 이솔 대표, “스토리나 정성이 담긴 제품은 쉽게 잊혀지거나 버려지지 않죠.”

등록일 2020년07월01일 15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가죽은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재질때문에 명품에서도 많이 쓰이는 소재이다. 어떤 때에는 강인하고 어떤 때에는 부드러운 양면성때문에 사랑받는 소재이기도 하다. 이러한 가죽은 시간이 흐를수록 그 가치가 더해진다고 하는데, 실제로 관리가 잘 된 오래된 가죽제품은 훨씬 더 높은 가치를 갖게 된다. 이러한 가죽을 이용해 직접 자신의 소품을 만들어 본다면 그것이 바로 명품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피네아’에서는 카드지갑, 여권지갑, 키링 등 여러 실용적인 가죽 소품들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가죽공예 공방이다. 이솔 대표는 자신만의 인상깊은 스토리를 담은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보다 더 섬세하고 세심한 커리큘럼과 재미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신의 스토리와 정성이 담긴 직접 만든 제품은 다른 것들보다 더 소중히 여겨지고 버려지지 않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피네아’ 이솔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았다.

 

‘피네아’ 제품 모습
 

Q. ‘피네아’를 창업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접하기 어려운 가죽공예 분야에 누구나 쉽게 접근해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Q. ‘피네아’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대상

20~30대 가죽공예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 특별한 데이트를 원하는 커플, 정성이 깃든 선물을 원하시는 분들이 대상입니다.

 

A2. 주요 서비스 품목 

카드지갑, 여권지갑, 키링 등 가죽공예 원데이클래스입니다.

 

A3. 진행하는 서비스 별 특징 

간단한 가죽공예 원데이클래스를 통하여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 자신의 적성을 테스트를 해볼 수 있으며, 자신만의 스토리가 담긴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피네아’ 작업 모습
 

Q. 타 사와 비교해 볼 때의 ‘피네아’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좋은 질의 가죽을 제공해 드림으로 고급스럽고  1:1 클래스를 진행함으로 세심하고 좋은 퀄리티의 제품이 나올 수 있습니다.

 

Q. ‘피네아’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자신만의 인상깊은 스토리를 담은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세심하게 클래스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클래스를 진행 하신 분들이 완성된 제품을보고 너무 만족하실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피네아’ 공방 모습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마케팅에 많은 비중을 두었고 마케팅을 통해 오시는 분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좋은질의 가죽과 클래스를 진행 합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지금은 소규모 클래스로 진행하지만 규모를 확장하여 단체 또는 기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클래스 서포터와 장소를 확장하려고 합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요즘 소비패턴은 빠르게 소비되고 버려지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토리나 정성이 담긴 제품은 쉽게 잊혀지거나 버려지지 않죠. 클래스를 통해 20년 30년 평생을 사용하실 나만의 제품을 만들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창업을 준비중이신 분들은 막상 창업을 하게 되면 내뜻대로 안되는 일이 많습니다. 철저한 시장조사와 고객이 무엇을 원하지는 파악 후 창업하시길 권합니다. 

 

이에녹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