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623공방’ 박석연, 최윤성 대표, “사람이 제일이고, 사람을 최우선이 되는 공간을 지향합니다.”

등록일 2020년07월01일 15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623공방’은 유일무이한 제품을 만들고, 유일무이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이곳에서는 오직 한 사람만을 위한 디자인의 옷과 소품을 제작할 수 있으며, 차와 꽃꽂이, 티푸드 제작 등 마음을 평온하게 하는 여러 가지 활동들을 즐길 수 있다. 그렇게 ‘623공방’은 사람을 위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인간의 소중함을 깨우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 그리고 이러한 활동들이 궁극에는 우리의 마음에 힐링을 주게 된다는 것이다.

 

그렇게 가족이나 친구, 연인들이 와서 차를 마시며, 차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이 되고자 한다. 더욱이 앞으로는 특별한 순간, 가령 생일이나 프로포즈 등을 위한 찻 자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계획도 염두에 두고 있다. 인생 일대의 중요한 순간에 아름다운 공간에서, 고요한 시간들을 보내며 서로와 교감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더욱더 자세한 이야기는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 순지리에 위치한 ‘623공방’ 박석연, 최윤성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기로 한다.

 


 

Q. 623공방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한 사람을 위한 디자인의 핸드메이드 옷과 소품. 차와 꽃꽂이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힐링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Q. 623공방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대상

주요 고객은 여성, 다양한 연령층, 차를 좋아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죠.

 

A2. 주요 서비스 품목

핸드메이드(자수) 옷과 소품, 차, 티푸드 제작을 합니다. 대부분 수작업으로 이루어집니다.

 

A3. 진행하는 서비스 별 특징

한 사람을 위한 흔하지 않은 디자인의 옷과 소품을 만들고, 티푸드 만들기 체험&클래스, 차와 함께하는 명상 수업도 진행합니다.

 

‘623공방’의 차와 티푸드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623공방만의 특징이 있다면

A. 한 사람을 위한 흔하지 않은 디자인의 옷과 소품들을 만들죠. 우리 공방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차와 티푸드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티푸드 체험이나 클래스도 진행하며, 궁극적으로 차와 명상을 통한 힐링을 목표로 하죠. 특별한 순간이나 모임을 위한 찻 자리 플레이팅도 배울 수 있어요.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사람을 위한 공간을 추구합니다. 인간의 소중함을 깨우치는 공간이 되었으면 해요. 그리고 힐링, 편안한 장소도 제공을 하고자 하죠.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누구든지 와서 차를 마시고 음악을 듣고 좋은 기억으로 돌아갔을 때와 또 그 분들이 다시 찾아왔을 때 너무 보람을 느낍니다. 또 예약이 있을 때 그 분을 생각하며 그 분을 위한 준비를 하는 순간이 무척이나 기쁩니다.

 

‘623공방’의 헨드메이드 작품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것을 다른 사람들과도 함께 공유하고 싶었기 때문에 이런 공간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가족이나 친구, 연인들이 와서 차 마시고 힐링하고 대화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특별한 순간(생일이나 프로포즈 등)을 위한 찻 자리를 제공하는 것을 계획에 두고 있습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이쪽으로 올 기회가 있다면 언제나 누구나 와서 편하게 쉬고 힐링하고 갈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정석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