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망고베이킹’ 김규림 대표, “베이킹부터 창업까지 다양한 노하우를 한 곳에서 배워보세요.”

등록일 2020년07월01일 15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망고베이킹’은 20~30대 사람들을 대상으로 홈 베이킹, 카페 창업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체험 및 데이트를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도 이곳에서 베이킹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처럼 김규림 대표는 베이킹이 주는 즐거움을 알리고, 이 문화를 대중화하기 위해서 ‘망고베이킹’을 설립하게 되었다.

 

김대표는 제과 제빵학을 배웠으며 다수의 제과점에서 일을 한 경험과, 제과제빵직업학교의 강사로도 출강하며 베이킹 기술은 물론 가르침에 있어서도 검증된 능력을 가진 전문가이다. 그는 사람들이 베이킹을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도록, 매일 매일을 그 방법을 연구하고 개발시키는 데 몰두하고 있다. 또한 이곳은 무엇보다 1:1 강습 방식을 고수하면서 강의의 퀄리티를 높이고 있다고 하니, 보다 섬세한 티칭을 받고 싶은 사람이라면 ‘망고베이킹’을 방문한다면 선택에 후회는 없을 것이다.

 

더욱더 자세한 이야기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망미동에 위치한 ‘망고베이킹’ 김규림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기로 한다.

 

‘망고베이킹’ 김규림 대표
 

Q. 망고베이킹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어릴 적 보았던 드라마 ‘내 이름의 김삼순’을 보고 베이킹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과제빵학과 졸업 후 제과점 및 제과제빵직업학교 강사로 재직하면서 조금 더 쉽게 베이킹을 하실 수 있게 알려드리며 다양한 디저트를 소개시켜드리고자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Q. 망고베이킹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대상

주 연령층은 20~30대 여성분들로 홈베이킹, 카페 창업, 체험 및 데이트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을 타켓으로 하고 있습니다.

 

A2. 주요 서비스 품목

주요 서비스 품목은 마카롱이며 그 외에 쌀 다쿠아즈, 타르트류 등 다양한 품목을 수업합니다.

 

A3. 진행하는 서비스 별 특징

마카롱은 이론수업 후 제품 시연을 보여드린 뒤 개인 실습에 들어갑니다. 시연을 보고 실습을 하시면 좀 더 실습에 어려움 없이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타르트는 2~3가지의 다양한 레시피를 실습하고 또 다른 재료로 응용 가능한 방법까지 알려드립니다.

 

‘망고베이킹’의 베이킹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망고베이킹만의 특징이 있다면

A. 가장 큰 특징은 1:1 개인 수업을 한다는 점입니다. 보통 타 공방이나 제과제빵학원에서는 기본 2:1~4:1로 수업이 진행되어 상호 만족감이 떨어짐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개인 수업을 진행하여 기초부터 하나하나 알려 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매장판매를 같이 겸하고 있기 때문에 디저트 전문점, 카페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좀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꾸준히 오래 찾아주시는 디저트 가게, 공방으로 자리 잡는 것입니다. 또한 저희 공방을 찾아주신 수강생님들의 시간, 금전적인 투자에 대하여 절대 아깝지 않게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드리는 것을 추구합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가장 보름을 느끼는 순간은 공방에서 창업 과정을 배우시고 창업하신 50대 자매분입니다. 저의 어머니뻘의 분들이시지만 열심히 배워가셨고 마카롱 전문점을 창업하셔서 지금은 잘 자리 잡으시고 가게를 운영 중이십니다. 지금은 오히려 반대로 저를 위해서 레시피 팁이나 여러 가지 정보를 공유해주십니다. 또한 창업적인 부분 이외에도 공방을 찾아주시는 분들 중에서는 수업이 목적이 아닌 제가 보고 싶어 와주시는 분들이 있으십니다. 창업 초반에 찾아주시고 몇 년 째 공방을 꾸준히 찾아와주시며 단순한 수업뿐만 아니라 저와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 찾아주시는 고마운 수강생 분들을 볼 때 보람을 느낍니다.

 

‘망고베이킹’의 메뉴 모습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제과점에서의 베이킹 현장 기술, 직업학교에서의 강사 경험이 시스템을 만드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초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디테일한 부분은 수업을 진행하며 수강생 분들에게 팁을 받아 더 좋게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앞으로의 전망은 현재 1인체제로 운영하는 공방을 직원을 두고 운영하고 싶습니다. 그렇게 되면 매장 판매가 이루어지면서 동시에 수업까지 동시 다발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좀 더 넓은 공간으로 가게 된다면 체험공간을 마련하여 베이킹을 하고 싶지만 여건이 안 되는 분들에게 공간 대여까지 하고 싶습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코로나로 인해 모든 직종이 힘들고 특히나 다양한 공방의 수업 소요가 많이 줄었습니다. 다 같이 힘내고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면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공방, 수업이 많이 있으니 좋은 문화생활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덧붙여 부보님께 하고 싶은 말이 있어요. 여태까지 키워주신다고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비록 아직까지 큰 효도는 못했지만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신 마음 덕분에 지치지 않고 이렇게 잘 살아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엄마, 아빠 실망시키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딸이 될게요. 사랑합니다. 건강하세요.

정석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