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온기’ 조민희 대표, “향과 레터링 풍선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등록일 2020년07월28일 16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하루를 마무리하고 잠에 들기 전 캔들을 피우면 은은한 빛과 향기가 퍼져나가며 함께 따스한 온기가 번져나간다. 날이 좋은 날 소중한 사람과 놀러 외출을 해서 알록달록 재기 발랄한 풍선을 들고 다니면 밝은 활기와 즐거움이 솟아오른다.

 

‘온기(溫氣)’는 캔들, 석고, 커스텀 풍선, 꽃 풍선 등을 제작하고 판매하며 관련 클래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따뜻한 기운’이라는 상호명처럼, 향기나 풍선과 같은 물건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자는 취지로 설립되었다. 조민희 대표는 특히 “밝고 따뜻하게”라는 가치관을 바탕으로, 주고받는 이들의 정성이 빛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향기와 풍선을 통해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분을 전환하여 즐거움을 느끼길 바라는 것이다.

 

오늘은 전라남도 순천시 장천동에 위치한 ‘온기’의 조민희 대표와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온기’의 조민희 대표
 

Q. 온기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유치원 선생님을 하면서 풍선을 자주 만지기도 하였고, 취미로 꽃, 캔들을 오랫동안 배우다가 저만의 공방을 만들어 남들에게 향기와 따뜻함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Q. 온기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대상

다양한 것 같습니다. 우선 캔들 같은 경우에는 집이나 자기만의 공간에 향기를 주기도 하지만, 인테리어 목적으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남녀노소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풍선은 이벤트, 생일, 집들이, 용돈 등등에 쓰여서인지 아이들부터 노년층까지도 주문해주십니다.

 

A2. 주요 서비스 품목

캔들, 석고, 커스텀 풍선, 꽃 풍선을 판매하며, 클래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A3. 진행하는 서비스 별 특징

캔들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취미와 원데이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수 있는 기법에서 최선을 다해 알려드리고 있으며 풍선도 직접 만들고 싶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온기’의 매장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온기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저희 가게 이름이 온기인 것처럼 향의 따뜻함과 레터링 풍선을 통하여 전하지 못했던 말들을 전달할 수 있도록 1:1 지속적인 상담을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나 밝은 느낌을 좋아하는 저는 저의 업종을 통해서 밝은 기운도 함께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받으시는 분들까지 생각하며 정성을 다하여 따뜻한 기운을 담아 제작해드립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저는 무조건 ‘밝고, 따뜻하게’를 강조하고 있어요. 주시는 분, 받으시는 분들의 마음까지 생각하며 정성을 다해 하나하나 섬세하게 해드리는 게 저의 철학입니다.

 

‘온기’의 작품 모습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후기를 볼 때마다 보람을 느끼기는 하는데요.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후기가 있어요. 무뚝뚝한 아들분이 엄마 생신인데 레터링 글을 쓰는 걸 부끄러워하시고, 자꾸 오글거리게 써도 되니까 저한테 써달라고 부탁을 하셔서 제가 “엄마가 우리 엄마여서 행복해요. 꽃보다 예쁜 우리 엄마 생신 축하합니다”로 제작해드렸는데 엄마가 너무 감동 받으시고 모든 가족들에게 고맙다고 연락이 왔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을 때 저도 모르게 울컥했던 것 같아요.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우선 다짜고짜 시작한 것도 아니고 취미로 1년 넘게 배워 왔고요. 오랫동안 배워온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한 지역에서만 배우기보다 다른 지역에서도 오가며 배우면서 지역마다 특징이나 감성을 파악했습니다.

 

‘온기’의 작품 모습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온기(溫氣)’는 ‘따뜻한 기운’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이름처럼 향기를 통한 따뜻함, 그리고 레터링 풍선을 통해서 전하지 못했던 따뜻한 마음들을 전할 수 있도록 항상 그 자리에서 저의 밝고 따뜻한 기운을 담아드리는 게 제 목표입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먼저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 너무 감사드리고요. 요즘엔 만병의 원인이 스트레스입니다. 여러 방법으로 풀기도 하지만 향기로도 우리의 스트레스와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기도 해요. 라벤더는 기분을 차분하게 해주며 피로 회복 및 우울 해소에 좋고, 레몬 향은 기분을 밝게 바꿔주고 빈혈에도 효과적이에요!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향을 통해서 스트레스도 조금은 풀렸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캔들을 피우면 제습 효과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이런 것처럼 향기나 레터링 풍선을 통해 여러분들의 기분이 조금이라도 좋아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정석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