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BTS 일본 정규 4집, 오리콘 차트 열번째 정상…자체 최다 기록

한국 정규 4집도 22주째 '빌보드 200' 상위권 유지하며 '롱런'

등록일 2020년07월29일 10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방탄소년단(BTS)의 일본 정규앨범이 오리콘 일간 차트에서 열번째 정상에 올랐다.

29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들의 일본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 더 저니 ~'(MAP OF THE SOUL : 7 ~ THE JOURNEY ~)는 지난 27일 자 오리콘 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앨범이 오리콘 일간 차트에서 정상에 오르는 것은 이번이 열 번째로, 방탄소년단의 역대 일본 앨범 중 최다 1위 기록이다.

지난 15일 나온 '맵 오브 더 솔 : 7 ~ 더 저니 ~'는 발매 첫날에만 총 44만7천여장이 팔리며 오리콘 일간 차트에서 처음 1위에 올랐다.

또 발매 일주일 만에 56만4천여장의 판매고로 오리콘 주간 차트에서도 정상을 밟았다. 이는 올해 일본에서 발매된 모든 앨범 가운데 가장 많은 판매량이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한국 앨범인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도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서 22주째 상위권을 유지했다.

지난 2월 나온 이 앨범은 28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빌보드 200'에서 68위를 기록했다. 발매 직후 이 차트에서 1위로 데뷔한 이래 꾸준히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들의 또 다른 앨범인 '러브 유어 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도 이번 주 '빌보드 200'에서 159위에 올랐다.


rambo@yna.co.kr

 

<자료출처=연합뉴스 www.yna.co.kr>
 

이선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