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집중호우 피해 주민·기업에 금융지원…보험금 신속 지급 등

등록일 2020년08월04일 09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폭우가 남긴 흔적 (이천=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밤사이 내린 집중호우로 둑이 무너진 경기도 이천시 산양저수지 주변 마을에 지난 2일 오후 토사가 덮여있다.
 

(서울=연합뉴스) 김다혜 기자 = 정부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기업과 개인이 보험금을 신속히 받을 수 있도록 돕고 복구자금 마련을 위한 대출 지원 등을 확대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4일 재해피해확인서 등을 발급받은 경우 손해조사 완료 전에 추정 보험금의 50% 이내의 보험금을 보험회사로부터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심각한 호우 피해를 본 보험 가입자는 보험료 납부와 보험계약 대출의 원리금 상환을 유예해주고, 피해 주민이나 기업이 보험계약 대출을 신청하면 24시간 이내에 대출금을 지급하도록 조치하기로 했다.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에는 보험 가입내역 조회 및 사고 상담을 위한 상시지원반이 마련된다.

정책금융기관은 피해 복구자금을 대출받고자 하는 농민이나 중소기업 등을 위해 특례보증을 확대한다.

신용보증기금은 운전·시설자금 합산 3억원 한도에서 최대 90%까지, 농림수산업신용보증기금은 3억원 한도에서 전액을 보증할 예정이다.

앞서 산업은행, 기업은행[024110] 등 정책금융기관으로부터 받은 대출이 있을 경우 최대 1년까지 기존 대출의 상환을 유예하고 만기를 연장받을 수 있다.

정부는 시중은행도 피해기업과 개인의 대출 원리금에 대해 일정 기간 상환을 유예하거나 분할 상환하고, 만기를 연장해주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금융감독원 금융상담센터(☎1332)에 문의하면 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이어진 집중호우로 모두 12명이 숨지고 14명이 실종됐다. 이재민이 1천명을 넘었고 농경지 5천751㏊는 물에 잠기거나 매몰됐다.


moment@yna.co.kr

 

<자료출처=연합뉴스 www.yna.co.kr>
 

이에녹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