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카페로드’ 임장원 대표, “단 한 잔의 커피에서도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도록 타협하지 않고 노력하겠습니다.”

등록일 2020년08월07일 17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카페의 미덕은 뭐니 뭐니 해도 커피 그 자체다. 아무리 인테리어가 트렌디하고 분위기가 힙하다고 하더라도, 커피의 퀄리티가 낮다면 그 카페는 실패했다고 할 수 있다. 반면 화려한 공간이나 인스타그래머블한 시각적 효과는 없다고 하더라도 커피의 질이 좋다면 이곳을 꾸준히 찾는 사람들이 있게 마련이다.

 

‘카페로드’는 커피를 위주로, 베리에이션 음료와 간단한 디저트를 판매하는 카페다. 임장원 대표는 무엇보다 식음료의 퀄리티와 서비스 마인드를 우선적인 가치로 삼아 이곳을 운영하고 있다. 바리스타로서의 능력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풍부한 향과 맛을 지닌 커피를 내리고 발전시키고자 애씀으로써, “단 한 잔의 음료에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타협하지 않”겠다는 신념을 지키고 있다.

 

오늘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카페로드’의 임장원 대표와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카페로드’의 전경 모습
 

Q. 카페로드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한 잔의 음료를 마시면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카페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Q. 카페로드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대상

30~40대 여성(주부)을 대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A2. 주요 서비스 품목

커피 음료가 주류이고 나머지 베리에이션 음료들, 그리고 간단한 디저트입니다.

 

A3. 진행하는 서비스 별 특징

특별한 서비스는 없습니다만, 번호표나 진동벨을 들고 기다리시지 않도록 직접 서빙을 하며 대접받는다는 느낌을 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카페로드’의 실내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카페로드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이미 식음료를 드시는 분들의 수준이 많이 높아져서 먹는 것으로는 사기치지 말자고 항상 신경쓰고 또 쓰고 있습니다. 모든 카페들이 가격으로 영업을 하지만, 제가 원하는 수준에서 가격과 타협하지 않으려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기본적으로 서비스 마인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맛이라는 부분은 항상 베이스로 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 마인드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니까요.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손님들이 여기 커피가 맛있다고 할 때 굉장히 큰 쾌감이 옵니다. 다른 커피 업종 종사자 분들도 소문을 듣고 와서 이것저것 물어보시지만 그런 전문가들보다는 일반 손님이 인정해 주실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첫 번째 매장은 아주 번화한 곳에서 테이크아웃을 위주로 할 생각에 시작했습니다. 그 매장을 운영하면서 기회가 닿을 때마다 많은 기종의 머신들을 만져봤고, 장단점을 생각했으며 동선부터 아주 기본적인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바리스타라는 직업은 항상 멋있게 서서 음료만 추출해내는 그런 직업이 아닙니다. 스스로 노력하고 그러한 부분에서 능력치가 향상되고 충분한 경험을 토대로 시작해야 했습니다. 그런 부분들이 지금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가질 수 있었던 비결인 듯합니다. 어떤 업종이든 마찬가지겠지만 충분한 경험이 가장 중요합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항상 노력하고 시도한다면 전망이 어둡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핸들링이 가능할 정도의 체인점을 생각하고 있으며 컨설팅 교육도 병행하고 있으므로 여러 확장성을 가진 매장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대기업 프랜차이즈 매장들이 항상 노력한다는 것을 개인 카페들도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개인 카페가 대기업을 상대할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은 아마도 퀄리티 높은 음료가 아닐까 합니다. 항상 만족하지 않고 발전할 수 있는 개인 카페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단 한 잔의 음료에서도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도록 타협하지 않고 노력하겠습니다.

정석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